서울시, 혹서·혹한기 독거어르신 주거환경개선에 5억원 지원 > 복지뉴스


복지뉴스
나눔으로 함께하는 자비복지세상

복지뉴스

서울시, 혹서·혹한기 독거어르신 주거환경개선에 5억원 지원


페이지 정보

작성자 법인사무국 작성일20-02-13 10:03 조회69회 댓글0건

본문

(복지연합뉴스) 30년 전 자녀의 사업실패로 부득이 자가주택을 매도하고 이후 같은 집에 전세로 생활하고 있는

A씨는 경제적 어려움으로 30년간 한번도 교체한적 없는 도배와 장판이 전부 새롭게 교체되어 주거환경이 밝고 쾌적하게 변화됐다.

 

작년 겨울 버스에서 넘어져 고관절 수술을 한 B씨는 이후 거동이 불편해 전등을 켜고 끄는 것이 힘들었는데,

점소등리모콘 설치 후 리모컨으로 불을 껐다 켤 수 있게 되어 삶이 편안해졌다.

 

서울시가 폭염, 한파에 취약한 저소득 독거어르신의 주거환경개선을 위해 발 벗고 나섰다.

 

주거환경이 열악한 저소득 독거어르신 주택의 주거장비 설치와 개보수, 냉·난방용품 등을 지원하기로 한 것이다.

 

시민참여예산을 포함해 총 5억원의 사업비가 지원된다.

 

주거환경개선 지원 예산은 총5억원으로 시민참여예산 2억 5000만원, 일반예산 2억 5000만원이다.

 

주거환경개선 사항으로는 혹서·혹한기에 대비한 주거장비 설치와 교체, 냉·난방용품 지원 등으로 방충망 설치,

 

방역·방제, 가스타이머 설치, 점·소등 전등과 리모콘 설치, 도배장판 교체, 노후보일러 교체 등이다.

 

기초생활수급자 및 중위 소득 60% 이하 어르신이 지원대상으로 사업 수행기관이 맞춤형 돌봄서비스 제공 또는

찾아가는 동주민센터 사업(주거취약가구 조사)을 위해 어르신 가정 방문시에 지원대상을 발굴하게 된다.

 

자치구별 재가노인지원센터,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수행기관이 지원대상자를 발굴해 사업의 필요성,

추진방법 타당상, 예산적정성 등 세부내역을 검토한 후에 주거환경 개선을 실시한다.

 

박찬균 기자  allopen@bokjinews.com

 

 

                     <나눔으로 함께하는 자비복지세상! 혜명복지원입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우)08575 서울특별시 금천구 탑골로 35Tel : 02)806-1372Fax : 02)806-2348

COPYRIGHT ⓒ 2017 사회복지법인 혜명복지원.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