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소득층 소비쿠폰, 지역 상생의 목소리 담다 > 복지뉴스


복지뉴스
나눔으로 함께하는 자비복지세상

복지뉴스

저소득층 소비쿠폰, 지역 상생의 목소리 담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법인사무국 작성일20-04-28 11:34 조회114회 댓글0건

본문

(복지연합신문) "모처럼 가족들과 외식을 하려고 합니다", "그간 봐두었던 등산화를 하나 사고 싶습니다"

"빚진 이웃에게 이걸로라도 보답하고 싶습니다", "20년간 사용한 세탁기를 이참에 바꿨습니다"

 

보건복지부는 저소득층 한시생활지원 사업(저소득층 소비쿠폰)이 저소득층의 생활지원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소득층 한시생활지원 사업은 코로나19대응 추가경정예산에 반영되어 기초생활보장제도 및 법정 차상위 사업 수급가구에 2인 가구 기준

4개월간 총 108만~120만 원 상당의 소비쿠폰을 지원한다.

 

대상자는 3월 기준 수급 자격이 있는 169만 가구(230만 명)이며, 지급액은 수급 자격별, 가구 규모에 따라 다르다.

 

…지역사랑카드(전자화폐), 지역사랑상품권(종이상품권), 온누리 상품권(종이상품권) 등 각 지방자치단체에서 결정한 지급방식에 따라,

대상자에 대한 별도 안내를 통해 지급 중이다.

 

별도 사전 신청 없이 시·군·구청의 안내에 따라 신청인의 주소지 소재 읍면동 주민센터를 통해 대상자 확인 후 상품권을 수령 할 수 있다.

 

한편 소비쿠폰의 신속한 지급과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 두기를 고려한 기초자치단체의 주요 조치 사례는 광주시 광산구의

한 주민센터에서는 방문이 분산될 수 있도록 대상자 주소별로 안내 문자를 발송하고 주민센터 내 신청·지급 장소를 별도 설치해 지급하고 있다.

 

…이처럼 지역마다 지급 방식이 다르므로 자세한 지역별 지급 방식과 상품권 종류, 사용처 등은 해당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아울러 저소득층 소비쿠폰은 각 지역 현장에서 취약계층과 소상공인 등에게 좋은 반응도 얻고 있다.

 

 

박찬균 기자- allopen@bokjinews.com

 

 

                          <나눔으로 함께하는 자비복지세상! 혜명복지원입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우)08575 서울특별시 금천구 탑골로 35Tel : 02)806-1372Fax : 02)806-2348

COPYRIGHT ⓒ 2017 사회복지법인 혜명복지원. ALL RIGHTS RESERVED.